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1+1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 44mm / 알루미늄 후기

SAMSUNG GALAXY Watch Active2 44mm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전자기기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리뷰의 주인공은 갤럭시 워치입니다.

2021년에 출시된 갤럭시 워치 4 시리즈가 흥하며 삼성의 스마트 워치가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스마트워치를 구매하면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액티브 2의 후기이지만, 스마트워치 활용도와 구매 시 고려할 사항 위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44mm 알루미늄 모델을 손목에 착용한 모습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44mm 알루미늄 모델을 손목에 착용한 모습

 

그럼 삼성의 갤럭시 워치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활용도 / 자주 사용하는 어플

 

우선 제가 스마트워치를 구매하게 된 배경을 말씀드릴게요.

스마트폰으로 업무 전화, 문자, 메일이 참 많이 오는데요, 저는 스마트폰 알림을 모두 무음으로 해놓습니다.

스마트워치 사용 이전에는 중요한 연락들을 놓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었고요.

이런 일들을 피하기 위해 스마트워치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가장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고 하면,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한 알림 수신이 되겠습니다.

전화부터 카카오톡에 이르기까지 손목에 진동이 느껴지기에 연락을 놓칠 일이 없어집니다.

스마트폰으로 중요한 연락을 많이 받는 사업자나 직장인들이 주목할 만한 점이겠죠!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건강관리입니다.

현대인들이 잘 움직이지 않고, 똑같은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는 것들이 건강을 해치는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스마트워치를 잘 활용하면 이런 문제점을 다소 해소할 수 있습니다.

Samsung Health 앱이 활동하기(300kcal)/운동하기(30분)/매시간 움직이기 (8시간)에 대해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루 중 움직임량이 어느 정도인지, 일주일 중 몇 번을 달성했는지 등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고

달성했을 때는 칭찬(?)도 해주기 때문에 초반에는 동기부여도 많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물 마시기, 수면시간, 섭취 칼로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손쉽게 관리하고자 하는 분들께 좋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어플 셋팅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어플 셋팅

 

그 이외에 자주 사용하는 어플들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1) 카카오톡 워치로 답변하기 기능: 카카오톡 별도 설치는 되지 않아 최초 발신은 불가하고, 수신한 내용에 대해
간단한 답장을 보낼 수 있어요. 손을 움직이기 불편한 상황에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2) 네이버 지도: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때 네이버 지도 어플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보는 화면 그대로를 ㅜ어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이나 직장 등 자주 가는 장소를 설정해두고 터치만 하면 되니 정말 간편하죠!

(3) 음악 어플: 스마트 워치에 바로 설치가 가능한 어플은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 해당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음악 재생 시,

정지/음량 조절/뒤로 가기 혹은 앞으로 가기 기능이 제공되니 복잡한 대중교통에서 정말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4) 티머니 갤럭시 워치: 교통카드를 이용할 때마다 지갑에서 카드를 뽑아 써야 하는 불편함이 많이들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저 역시 그게 너무 귀찮아, 티머니 앱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충전을 통해 시계로 버스/지하철 모두 태그가 가능해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디자인

 

최근에 삼성의 갤럭시 워치를 상징하는 '원형'이 애플의 애플 워치를 상징하는 '사각형'을 쓰러뜨리는 재치 있는

광고 영상이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1등 기업을 누르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재밌게 표현한 것 같아요.

그럼, 사실상 갤럭시 워치 vs. 애플워치 선택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인이 되는 '디자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원형이냐, 사각형이냐 취향의 영역이겠지만 추세를 보면 확실히 사각형에 대한 선호도가 높죠.

애플이라는 브랜드 프리미엄이 붙은 것 같기도 하지만, 또 실물이 예쁘다는 사실도 부정할 수 없네요.

갤럭시워치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는데 저마다 어울리는 도형을 찾은 느낌이에요.

삼성의 갤럭시폰은 확실히 원형의 워치와 잘 어울리고, 애플 워치는 약간 둥근 사각형이 훨씬 어울리네요.

 

저는 핑크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실버 색상을 선택할 걸 하는 후회를 많이 했습니다.

아무래도 유색을 선택하게 되면, 스트랩 선택과 워치 배경화면 선택에 제약이 많습니다.

피부톤이 실버가 영 어울리지 않는 분이 아니시라면, 실버/블랙 같은 깔끔한 색상을 고려해보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44mm가 얇은 손목에 착용하기에는 딱 알맞은 사이즈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알루미늄 재질은 확실히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어 보여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놓고 봤을 때 디자인과 함께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메탈소재 스트랩 로즈골드 색상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메탈소재 스트랩 로즈골드 색상

 

기본으로 제공되는 실리콘 스트랩은 때가 쉽게 타서, 다른 종류의 스트랩으로 바꿔보기도 했는데요,

자석으로 붙이는 타입이다 보니 붙었다 떨어졌다 하면서 칠이 벗겨지기도 하고, 제 손목 사이즈와도 맞지 않아

저는 얼마 착용하지 않고 다시 실리콘 스트랩으로 바꿨습니다.

주변에 워치 착용하시는 분들 보면, 확실히 애플 워치 작용 시 좀 더 다양한 스트랩을 시도하고,

갤럭시 워치 사용자는 기본 스트랩으로 오래 사용하는 것 같아요.

 


스마트워치 구매 시 고려할 사항

 

스마트워치의 경우, 구매 전 '과연 내가 이걸 잘 쓸까..?' 하는 고민을 제일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어떤 분께 스마트워치를 추천드리는지, 말씀드려 볼게요!

 

첫째, 스마트폰으로 업무용 연락을 많이 받으시는 분

둘째, 언제 어디서나 쉽게 자신의 신체 활동 및 상태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

셋째, 휴대폰을 잘 잃어버려서 찾기 기능이 꼭 필요하신 분

넷째, 그냥 스마트워치가 갖고 싶은 분 (워치병은 구매해야 낫습니다.)

 

웬만하면, 사용하시는 휴대폰과 연동하시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업무용 폰이 갤럭시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갤럭시 워치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OS는 안드로이드가 아니어서, '갤럭시 폰 보유자는 꼭 갤럭시워치를 사면 좋다!'는 아니지만,

아이폰 유저는 애플 워치를 구매하는 게 여러모로 편리할 것 같습니다!

 


총평

 

스마트워치 구매하기 전에 점검하면 좋을 요소, 표로 정리해보면서 글 마칠게요.

오늘의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스마트워치의 활용도  1. 스마트폰의 알림을 빠르게 수신해주는 기능의 필요성에 동의하는지
 2. 스마트워치로 간편하게 신체활동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고 싶은지
 3. 음악재생/빠른 답장 등의 간단한 기능들을 잘 활용할 것 같은지
스마트폰의 기종  1. 제품을 사용하는 데에 있어 OS의 차이를 인식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2. 스마트폰과 갤럭시워치의 매끄러운 연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스마트워치의 디자인  1. 스포티한 느낌의 원형/깔끔한 느낌의 둥근 사각형 중 선호하는 형태
 2. 피부 톤 혹은 개인 취향에 따른 색상 선택
 3. 스트랩 교환(시계 줄질)을 즐기는 편인지

 

현명한 소비 하세요 :)

감사합니다.